1개월차: 기초 다지기
1주차: 플러터 소개 및 기본 설정
• 학습 목표: 플러터와 다트의 기본 개념 이해
• 활동 내용:
• 플러터와 다트 언어에 대한 소개 영상 시청
• 개발 환경 설정 (VS Code 또는 Android Studio)
• 첫 번째 플러터 앱 생성 및 실행
2주차: 다트 언어 기초
• 학습 목표: 다트 언어 문법 및 기본 구조 이해
• 활동 내용:
• 변수, 자료형, 함수, 조건문, 반복문 학습
• 클래스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개념 학습
• 다트 문법을 연습할 수 있는 작은 프로그램 작성
3주차: 플러터 기본 위젯
• 학습 목표: 플러터의 기본 위젯 사용법 익히기
• 활동 내용:
• 주요 위젯(Container, Text, Row, Column, Stack 등) 학습
• 간단한 레이아웃 구성 실습
• 위젯의 속성 및 스타일링 방법 학습
4주차: 레이아웃 및 내비게이션
• 학습 목표: 플러터 레이아웃 시스템과 내비게이션 이해
• 활동 내용:
• 플렉스박스 레이아웃(Flexbox layout) 학습
• 페이지 간 내비게이션 (Navigator) 학습
• 간단한 앱 내비게이션 구현
2개월차: 중급 개발
5주차: 상태 관리
• 학습 목표: 상태 관리의 중요성 및 방법 이해
• 활동 내용:
• 상태 관리의 기본 개념 학습 (setState, Provider 등)
• 상태 관리 패턴 실습
• 간단한 상태 관리 앱 작성
6주차: 비동기 프로그래밍
• 학습 목표: 비동기 프로그래밍 및 네트워킹 이해
• 활동 내용:
• 비동기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 (async, await, Future)
• HTTP 요청을 사용한 데이터 가져오기 실습
• JSON 데이터 파싱 및 표시
7주차: 데이터베이스 연동
• 학습 목표: 로컬 데이터베이스 연동
• 활동 내용:
• SQLite 및 다른 로컬 데이터베이스 소개
• 데이터베이스 CRUD(Create, Read, Update, Delete) 작업 실습
•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간단한 앱 작성
8주차: 폼 및 사용자 입력
• 학습 목표: 사용자 입력 처리 및 폼 검증
• 활동 내용:
• 폼 위젯(Form, TextFormField) 사용법 학습
• 사용자 입력 검증 및 처리
• 폼을 활용한 앱 작성
3개월차: 고급 개발 및 프로젝트 완성
9주차: 플러터 고급 위젯 및 애니메이션
• 학습 목표: 고급 위젯 및 애니메이션 구현
• 활동 내용:
• 커스텀 위젯 작성법 학습
• 애니메이션의 기본 개념 및 구현 방법 학습
•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앱 작성
10주차: 패키지 사용 및 플러그인 연동
• 학습 목표: 외부 패키지 및 플러그인 사용법 이해
• 활동 내용:
• 플러터 패키지 매니저(pub.dev) 사용법 학습
• 주요 패키지 소개 및 사용 실습
• 필요한 패키지를 활용한 앱 작성
11주차: 앱 배포 준비
• 학습 목표: 앱 배포 과정 이해
• 활동 내용:
• iOS 및 Android 앱 배포 준비 과정 학습
• 앱 서명 및 빌드 방법 학습
• 앱 스토어에 배포하는 과정 실습
12주차: 개인 프로젝트
• 학습 목표: 배운 내용을 종합하여 실제 앱 개발
• 활동 내용:
• 개인 프로젝트 주제 선정 및 계획 수립
• 프로젝트 개발 및 피드백 받기
• 프로젝트 완성 및 배포